컴퓨터가격비교사이트들에서 컴퓨터본체가격비교 할때의 TIP - 컴퓨터본체추천 (삼성컴퓨터본체 or 조립컴퓨터본체) 어떤게 나을까?

늘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 하는 컴퓨터본체를 살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컴퓨터본체의 가격과 추천에 대한 것들입니다.
컴퓨터본체만 하더라도 고가이므로 한번 바꿀때마다 고심을 하게 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고민인 것은 컴퓨터본체의 가격이 일정하지 않다라는 것이겠지요.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하드웨어 쪽에 컴맹인 분들은 더더욱 그렇지만, 의외로 컴퓨터회사에 오랫동안 근무를 하셨었고 한때 컴퓨터본체조립딜러로 아르바이트를 하시던 분도 컴퓨터본체가격비교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물론 제가 오래전에 전산과를 졸업하긴 하였지만 저역시 컴퓨터하드웨어쪽은 이미 멀어진 지 오래라.. 여쭈어보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조립컴퓨터본체가격과 삼성컴퓨터등 브랜드컴퓨터본체 가격과 좀 상이하지 않을까라는 마음에 질문하였다고 할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가격비교사이트에서 내놓은 컴퓨터본체가격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조립컴퓨터본체가격은 큰컴퓨터조립사이트나 조립컴퓨터판매업체의 경우 컴퓨터 안의 부속품들을 한꺼번에 사기 때문에 좀더 좋은 단가로 컴퓨터본체가격을 승부할수 있지요.
그런데 같은 부품이라도 그때 그때 도매단가가 다릅니다. 때문에 조립컴퓨터본체가격은 늘상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컴퓨터가격비교사이트에서도 같은 컴퓨터에 같은 사양이라도 늘 가격이 다를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지요.
하지만 삼성, 삼보등 이런 브랜드컴퓨터는 좀 다른 입장이 아닐까라는게 제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니라더군요.
컴퓨터본체가격비교시 삼성컴퓨터본체등의 브랜드컴퓨터라고 하더라도 같은컴퓨터본체이고 같은 사양이라할지라도 가격대는 조립컴퓨터본체와 마찬가지로 가격대가 늘 일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부품단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컴퓨터본체가격비교시 그런부분은 감안을 할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딱 떨어지는 가격이 아닌 80만원대~ 70만원대~라고 보는게 확실하다고 하더군요.


제 개인적으로 컴퓨터본체추천을 한다면 삼성컴퓨터본체나 삼보컴퓨터본체등의 브랜드 컴퓨터본체가 더 추천할만 하지 않느냐 라는 부분을 이야기해보았더니.. 그역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선택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서비스등의 여러가지 문제를 생각한다면 삼성컴퓨터본체가 가장 추천할만 하겠지만, 컴퓨터가 늘상 진화하는 만큼 저렴하게 더 높은 사양을 쓰다가 자주 바꾸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조립컴퓨터본체가 가장 추천할만 하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글쎄요.. 가전제품도 10년을 쓰려고 사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가전제품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너무 잦은 업그레이드로 인해 10년전의 컴퓨터본체를 아직도 쓰고 있다면 다들 기절하는 시대이니까요. 어쩌면 그분 말씀대로 자신의 생각에 맞추어 움직이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 않을런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