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푸켓여행준비물 경비 푸켓여행정보 필요한 푸켓여행준비물들이에요.

푸켓은 휴양과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바다가 이쁜 해외여행지로 신혼여행이나 자유여행 혹은 배낭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관광지입니다.
무엇보다 바다가 아름다워서 당연히 해양스포츠및 물놀이를 하게 되므로 수영복등 해변패션과 햇볕에 대비할수 있는 만반의 푸켓여행준비물이 필요해요. 햇볕이 우리나라에 비해 더 강해서 반드시 썬크림과 그밖에 필요한것들을 챙기셔야 한답니다.


* 푸켓여행준비물 *

1. 항공권, 여권 -> 다들 사본 챙기시더라구요. 각각 다른 가방에 챙겨놓으세요.

2. 수영복, 비치웨어, 비치타올

3. 여벌의 옷, 속옷, 잠옷(신혼여행이시라면 챙기고 아님 꼭 안챙겨도 될듯 싶어요), 챙모자

4. 놀이장비 챙기시는 분들 많아요. 튜브등등
   하지만 굳이 안챙기셔도 되요. 배타고 들어가면 공짜로 다 빌려줍니다. 스케줄 살펴보시길 추천드리고요. 아마 자유시간 활용에 쓰시려고 하는듯... 저희는 자유시간에 그냥 모래놀이 했어요. 신랑 파묻기 놀이....^^;;

5. 수중팩 (카메라나 핸드폰 보관에 용이해요.)

6. 썬그라스, 썬크림, 아쿠아슈즈 (물에 들어가서 놀때 용이해요.)


7. 비닐지퍼백(젖은옷보관 용이)

8. 상비약 (소화제, 배탈났을때 먹는약, 감기약, 밴드, 모기약, 후시딘등등)
 --> 모기.. 저는 별로 모기 없었던 것 같은데 어떤 분들은 다리가 빨개져서 왔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또 산호초에 발이 베일수도 있으니 밴드랑 후시딘 챙기세요. 음식이 안맞아 배탈이 날수도 있답니다.

9. 간식거리 (컵라면..등등 ) 주요식사는 한인식당등으로 가서 먹을만 하지만 풀빌라등에서 출출할때 먹을 용도로..


10. 카메라, 카메라에 필요한 메모리, 삼각대 등등

11. 칫솔, 치약, 세면도구, 면도기등 (비누, 샴푸등이 비치되어있는 곳이 많지만, 질이 맘에 안들수 있답니다.)

그리고 푸켓여행준비물로 양산을 챙기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우기때에 여행가면 우산대신으로 쓰기도 하고 햇볕나면 그냥 양산으로 쓰기도 하고.. 각자 필요한 것들을 추가하시는 것이 좋지만 무엇보다 짐을 좀 줄이셔야 해요.
또 넉넉히 선물 챙겨올수 있는 큰 천가방을 푸켓여행준비물로 가져가시는 분도 있습니다.


푸켓여행경비나 비용으로는 성수기와 비수기와 많이 다르기는 하지만 대충 옵션포함 120만원대에 유류할증료가 붙습니다. 물론 이 금액도 제일 저렴한 거라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또 시기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기타 경비는 사람마다 다를수 밖에 없지만 약 20만원에서 30만원정도를 잡고 (고가의 보석등 귀중품.. 사지마세요...특히 신혼여행가서...)

또한 푸켓이 우리나라여름철이면 휴가 때문에 성수기인듯 하지만 푸켓으로 가는 비행기값이 비싸지 푸켓내에는 우기에 해당되어서 비수기입니다. 때문에 숙박요금은 좀 저렴할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각 항공사마다 푸켓여행경비가 다를 수밖에 없고 또한 숙박시설이나 옵션에 따른 가격변동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일정이나 스케줄 옵션포함여부 등을 꼼꼼히 따지시는 것이 좋답니다.
푸켓여행가서 빌라안에만 있을 수는 없으니 적당한 스케줄이 있는지 옵션이 적당한지도 살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