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칠순잔치장소, 칠순잔치비용 그리고 경험...

아마도 결혼을 하게 되면 거의 누구나 다 부모님 칠순잔치를 치르는 것 같다. 칠순잔치의 경우 비용문제가 가장 어려운데..친정 부모님 칠순잔치때에는 5형제가 다 돈을 안내려고 해서 싸우고 많이 틀어졌고, 지금까지도 여파가 자자하다. 그 일로 가장 많은 상처를 받은 것은 부모님과..
그리고....

친정부모님 칠순잔치에는... 남편의 도움이 정말 필요하다. 큰언니네도 그 일로 인해 안그래도 안좋았던 부부사이가 더 나빠졌고.. 우리 역시도 그랬었다.
남편이 친정부모님 칠순잔치비용을 안내려고 해서 내가 아기를 업고 집안의 물건이며 가재도구며..보험탄 비용으로 50만원을 만들어서 보내 드렸었다.
그래도 화만 났지... 눈물은 안났었다.


그런데 이번엔 시부모님 칠순이 다가오고 있다. 어머님은 역시 당연한듯 ' 돈 열심히 모아라.. 내년에 칠순잔치할터이니.. 2천만원은 모아야 한다..'라고 하신다.
너무 큰 돈이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한귀로 흘려들었다. 주변의 말이 사람이 아무리 많이 와도 칠순잔치비용으로 2천만원 안든다고 하였다.

칠순잔치장소로 뷔페로 잡을 경우 1인당 3만 5천원짜리가 좀 비싼 편이다. 시골에서 칠순잔치장소로 뷔페의 경우 2만 5천원짜리가 제일 비싸다. 그런데 아버님 생각에 칠순잔치장소로 뷔페를 잡을 예정이시란다. 한정식의 경우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시골의 뷔페는 칠순잔치비용이 훤히 드러나는 편이다.
그런데 너무 비용을 크게 잡으신다.
칠순잔치장소로 뷔페를 잡는다면 인원수대로 식대를 계산하고 음료계산하고 바람잡이와 사회자 비용 약 50만원정도.. 이것도 칠순잔치장소에서 대부분 인솔해준다.
그리고 한복대여비(요즘은 색상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 대여를 한다.), 초대장(얼마안든다. 약10만원...)
칠순잔치답례품으로 수건(이것도 얼마안든다..장수에 따라 계산하지만 별로 비싸지 않다)
또... 비디오비용....(이것도 얼마안한다..)
가장 큰것은 칠순잔치장소비용이 제일 크고 중요하다.


더군다나 형님이 오셨다. 그리곤 당연히 최소 '500만원' 정도는 칠순잔치비용으로 내야지.. 한다.
친정부모님은 결국 칠순잔치장소도, 칠순잔치비용도 안하다시피 하였다. 그런데... 남편의 반응은 이번엔 당연히 내야지..한다...
우리 형편엔 정말 어림없는 금액이다. 그 비용을 어디서 만든단 말인가...
물론 빚을 내서라도 낼수는 있다. 한번뿐인 칠순잔치이므로..
하지만 내 맘속에 이미 전에 우리 친정에 했던 일들이 생채기로 남아서.. 10배에 가까운 돈과 성의가 너무 괴씸하고 슬퍼서.. 난 그만 울고말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