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달이사비용, 용달차비용 대여에 대한 경험  용달렌트, 일반이사비용과 1톤트럭렌트시 비용에 대한 후기

용달이사를 한번 한적이 있었습니다.
어머님이 저희집 침대가 필요하시다고 말씀하셔서 침대 및 기타 세간살이를 보내려고 용달이사비용을 알아보고 일반이사를 한적이 있었지요.
그냥 사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싼거 사줄거면 그냥 너네꺼 보내달라고 말씀하시는 바람에 본의아니게 이사?를 하게 되었었습니다. 용달차대여나 1톤트럭렌트, 용달렌트, 화물도 많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화물이나 용달이사나 비슷한 가격과 비용이랍니다.

그런데 저희가 용달이사를 알아볼 즈음.. 화물운송비가 굉장히 비쌌는데. 그때 열차파업이 일어나는 바람에 모든 용달및 화물가격이 갑자기 치솟았을때였습니다.
보통 화물이 5만원 정도이지만 그때 저희가 쓸 무렵 9만원을 불렀었으니까요.
화물이라고 해봤자 거의 개인용달을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용달이사비용과 화물우편을 보내는 것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다만 용달이사의 경우 인부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부당 약 7만원씩을 부릅니다. 2명이면 14만원... 인건비가 일단 나가고.. 용달1톤짜리 한대당 4~6만원 부릅니다.
거기에다가 수원, 인천, 부산, 대전, 대구, 안산, 전주, 강남등.... 가는 거리가 멀때에는 추가비용을 부르기도 합니다.
아차.. 거기에다 손없는날 등의 이사날짜에 따라 추가비용을 부르기도합니다. 바쁜날은 대체적으로 용달이사비용을 더 부르는 편이지요.
다른 지역으로 용달이사나 1톤트럭렌트(용달차대여)를 통한 일반이사를 할경우에는 그 지방용달들이 이쪽으로 이사왔을때.. 그냥 빈차로 가기에는 섭섭할때..
집으로 돌아가는데 이왕이면 이삿짐으로 자기지역에다 내려놓고 집으로 퇴근하고 싶을때.. 그런 개인용달이사차의 경우에는 좀더 저렴하게 받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목적지가 충북음성이었었는데.. 열차파업으로 용달이사비용이 치솟았을 때였고,
거리도 멀어서 기름값도 안나온다면서 그 비용으로는 안보내준다고 하더군요...ㅠ.ㅠ
저희는 일반이사비용으로 인건비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저희집이 8층인데..
1층으로 물건들을 내려놓으라고 하더군요. 도착지점에서도 대문안에다 온갖 잡동사니를 내려놓고 갔습니다.
물론 저희가 다 박스로 싸놓기는 했습니다만...
아버님이 기사님께 사정해서 침대매트리스만.. 거실로 함께 옮겼다더군요...--;;


그때 제가 썼던 용달이사비용은 9만원이었습니다. 그때 당시로 최하한가로 알아본 것이었습니다.
제나름대로는....인건비 안쓰고..
또 충북으로 돌아가는 개인용달을 썼고.. 용달1대이고...등.. 꽤 발품팔아본 것이지요.
다만 시기가 좀 안좋았습니다. 열차파업이었을 때였으니까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계속해서 올라가는 기름값때문에 타지방으로 용달차대여나 (1톤트럭렌트)를 통해 이사가려는 경우 좀더 올려받을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발품을 팔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할것이기 때문에 추천할만하고 여기저기 견적을 한번 내달라고 해보는 것도 용달차대여나 1톤트럭렌트 가격비교하는데에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