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가격비교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추천과 살때 주의할점들입니다.

오래 쓸수 있는 냉장고로 어떤 것이 좋을까?
양문형냉장고가 대세이던대 a/s가 잘되고 잔고장이 없는 것으로 많이 추천받는 것은 어떤 것일까?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모델도 있던데, 냉동식품이 많은 요즘에 합리적인 제품이 아닌지 알아보고 싶다.... 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냉장고가격비교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냉장고추천을 해봅니다. ^^



일단 냉장고는 가격변동이 무지 심하답니다.
알아본 결과 일주일새에도 5만원 내외가 빠지기도 하더군요...--;;
제가 홈쇼핑에서 가전제품을 사고난후 실패한 후로, 홈쇼핑냉장고역시 제외하고 알아보게 되었구요..
되도록 전문점에서 살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일단 제가 살때만 해도 676L정도가 대세였는데, 요즘은 용량이 커져서 대부분 726L를 넘어가구요.
800L를 넘어가는 제품도 자연스럽게 있어요.
겉보기에는 비슷해 보이는데, 대부분 안쪽이 넓게 빠졌기 때문에 큰게 좋더라.. 라는 말씀을 우선 드리고 싶구요.
전력소비율이 꼭 1등급을 고르시는 것이 좋아요.


냉장고살때 주의할점

1. 전기세 많이 먹는 제품 사지말것...(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표시 확인)
2. 홈바형 사지 말것..( 홈바가 고장이 잘나요..^^ 저의 경험상)
3. 홈바옆에 얼음이나 물이 나오는 것 사지 말것...
   ( 냉장고가 수도와 연결되어 있어서 이 부분이 고장이 잘나더군요. 형님네.. 주방 물바다가 된적이 있어요.)

4. 냉동고가 아래쪽에 있는 것 사지말것..
   (가끔 냉동고가 아랫쪽에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제가 아는 분께서 냉동이 안되고 잔고장이 심해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냥 평범한게 오래 써요. )

5. A/S 잘되는 제품 살것..
   (A/S를 안받으면 더 좋겠지만, 혹시 받을 일을 대비해서 꼭 필요한 사항이에요. 하루만 안돌아가도 고생이기때문에..)

6. 공장에서 막 뽑아져 나온 제품 살것..
   (정말 중요한 사항인데요. 출시년월일을 꼭 확인해 보셔야 해요.
    안그러면 매장에서 묵은 제품을 사게 되었을 확율이 높답니다. 이런경우 고장이 잘나요.)


냉장고가격비교

삼성전자 지펠  (SRT746BWFM) 726L  1,132,800~1,476,000
LG전자 디오스  (R-T769NHGS) 760L    969,600~ 1,348,300 (엘지)
대우 클라쎄   (HPRS99JRDW) 751L       733,000~819,900

사실 가격대는 천차만별이지만, 동급에 있어서는 비슷하다고 보아야 할 것이에요.
어느 회사것을 고를것이냐가 문제이지요.

냉장고는 엘지, 삼성, 대우, GE, 월풀, 우성등이 있구요. 요즘 삼성에서는 이승기씨를 모델로 마케팅을 하고 있지요.

냉장고추천

이건 사람마다 선호도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뭐라 할말이 없지만, 저의 경우 LG디오스양문형냉장고를 선택해서 10년간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친정도 엘지고, 언니네도, 오빠네도 같네요. ^^;;
형님만 지펠냉장고인데 홈바가 달려있고, 옆에 정수기능이 있는 얼음 나오는 부분이 고장나서 애먹은 적이 있습니다. 
단순한게 오래쓰는것 같아요.
냉장고가 가격이 비싼데, 엘지고 삼성이고 둘다 잘못 사면 굉장히 애를 먹는다고 들었어요.
제 주변에는 아직까지 그러한 애를 먹은 분이 없답니다. 
단, GE나 월풀, 우성등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제 주변에 GE제품을 쓰는 분을 보았는데, A/S하는 곳이 없어서 멀쩡한 냉장고를 거실에 두고 다른 작은 것을 쓰는 분을 보았거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