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이버섯가격, 능이가격 알아봤네요.

버섯중에 향이 가장 좋다는 능이버섯, 향버섯이라고 불리울 만큼 냄새가 찐하답니다.
물론 사람마다 이 향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능이버섯의 향을 죽이지 않고 요리를 하는 편입니다.

들리는 말로는 능이버섯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고기가 체했을 때 먹으면 좋고, 항암효과가 엄청 뛰어나서 가격이 무척 비싸다고 들었는데, 올해는 버섯종류가 거의 대부분 풍년이다보니 얼마일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금산, 문경, 괴산, 원주천, 곡성등..
지역마다 가격이 다 틀리고, 날마다 시세가 달라지는 게 바로 버섯의 가격이지만요.


1kg당 산지가격은 금산 40,000, 문경 60,000 괴산 40,000 원주천 45,000 곡성 50,000 정도로 압축되더군요.
물론 또 틀려질수 있겠지만 거의 올해는 4만원대라고 볼 수 있겠더라구요.

비쌀때는 1kg당 10만원대를 호가하던 버섯이니까, 올해는 얼마나 대풍인지 짐작이 갔습니다.
능이버섯은 참나무군락지에서 자생하는데, 집단자생하기 때문에 한번 발견하면 10kg까지 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날마다 가격이 틀려지는 만큼, 질좋은 능이버섯을 싸게 사려면 발품을 좀 팔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참.. 희안하게도 생겼지요...^^
올해는 버섯들이 다 가격이 싸져서 이럴때 좀 먹어두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