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가격비교, 휴대폰가격비교할때 이런점 꼭 주의하세요.

스마트폰이나, 터치폰등 최신핸드폰 모델을 구입하려고 할때 가격비교없이 무작정 구입한다는 것은 정말 무모하답니다. 심지어 공짜폰까지 가격을 알아보고 사는 데, 고가의 아이폰등은 그냥 사기엔 아무래도 찜찜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더군다나, 핸드폰의 가격은 정말 그때그때 달라지기 때문에 최대한 시기를 맞추어 사는 것도 필요한 일입니다.
보조금이 있을때도 있고, 없을때도 있고, 혹은 대리점등에서 대납해주는 곳도 있고, 대납해주는 것처럼 하고 요금에다 덧붙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안알아 볼 수 없는 일이지요..^^


개인적으로 공짜폰을 인터넷으로 구입한 적이 있어서 그때 정말 눈에 광채가 나도록 인터넷을 뒤져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사는 집 주변의 대리점들에 가보았으나 벽돌크기의 휴대폰을 공짜폰이라고 내주시는 바람에...--;;
그걸 그냥 쓰자니 스타일이 구겨지는 게 일단 싫었고, 가입비며 뭐며 덧붙이는 가격이 그냥 사는것만큼이나 비쌌기 때문에 소위 1원 100원등의 최저가를 내놓은 핸드폰들을 끝장나게 살펴보게 되었었던 것이지요..

그렇게 해서 차곡차곡 쌓인 제 경험상 핸드폰가격비교할때 살펴보아야 할 점과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부분 공짜폰등이나 가격이 심하게 저렴한 경우는 
   요즘 모두들 가격비교를 하기 때문에 최저가로 노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옵션등을 잘 살펴보시고 추가요금이 덧붙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격비교를 원활하게 하셨더라도 화면에 보이는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완납폰'인지 '할부폰'인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완납폰은 덧붙여지는 금액이 없으나 할부폰은 핸드폰에 대한 일정금액이 요금에 붙어서 계속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3. 부가서비스를 강요하는지, 요금제를 미리 정해놓은것은 아닌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 요금제가 너무 비싸다면 휴대폰가격비교의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받게해서 사용료를 지불한다면 이또한 핸드폰가격비교의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지요.)

4. 가입비는 어떻게 지불하는지 유심은 있는지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가입비 무료인곳과, 3개월정도의 할부로 사용료에 포함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심은 비용이 없는 경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5. 약정은 있는지 (의무사용기간) 혹은 일정 통화량을 써야 하는 조건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정이야 뭐 요즘 공짜폰에 많이들 있는 편이지만, 일정 통화량을 써야 하는 경우에는 좀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통화를 해야하는 조건도 있고, 통화가 아닌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꺼놓는 시간이 많을때 관리하는 곳도
    있는 모양이더군요.

그리고 핸드폰가격비교시 해야할 순서는

첫번째 : 휴대폰가격비교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기종을 먼저 정한다.
두번째 : 가입유형을 정한다. (신규인지, 번호이동인지, 기기변경인지에 따라 가격이 심하게 변동되는 편입니다. )
세번째 : 요금제를 정한다. (기본요금제인지, 할인요금제등인지..)


저의 경우에는 공짜폰을 선택했었고 최대한 가격이 덧붙지 않고, 요금제가 자유로운 것으로 선택했었습니다.
대신 약정이 걸려있었어요.. 2년이나..ㅠ.ㅠ......... 지금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