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안전화와 안전화추천 기준 고어텍스로 유명한 k2안전화, 트렉스타안전화를 사진예시로 한 작업화 추천 조건

작업할때 신는 안전화는 하루종일 신다보니 아무래도 발이나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기 위해 좀더 좋은 안전화나 가벼운안전화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전화를 파는곳은 많은 편이지만 싸게 파는곳보다는 가격이 좀 있더라도 편안하고 가벼운 안전화로 쾌적하게 일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좌측에서부터 트렉스타 TS3-602안전화와 LT-34안전화)

이러한 안전화를 고르는 기준과 안전화추천되는 조건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안전화브랜드로 알려진 메이커들은 k2안전화, 블랙야크안전화, 트렉스타안전화, 프로스펙스안전화, 르까프안전화, 코오롱안전화 혹은 작업화 정도가 있고,
최근에는 재질이 고어텍스인 안전화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편입니다.

만약 이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안전화라면 k2안전화와 트렉스타안전화를 꼽아볼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 k2나 트렉스타의 경우 등산화를 판매하는 브랜드인줄 아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지만,
등산화 뿐만 아니라 안전화나 작업화도 따로 있습니다.
그 밖의 안전화들도 물론 모두 유명한 편이지만, 안전화추천은 작업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무엇보다 본인의 경험을 중시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K2-42 안전화)

무엇보다도 브랜드안전화가 아니더라도 산업안전공단에서 검정합격한 안전화를 찾아 신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안전화도 높이에 따라 따로 분류를 해볼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단화, 중단화, 장화로 이야기할수 있는데 단화의 경우 생산현장에서...
중단화의 경우 건설현장에서 .. 장화의 경우 중공업에서 정도로 나뉘어 사용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고.
중단화는 안쪽에 지퍼가 달린것과 안달린 것..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이모두는 자신의 작업환경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므로 절대적으로 다른사람의 안전화추천을 받는것보다는 자신의 근무조건에 따른 안전화결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K2-17 고어텍스안전화)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고어텍스안전화를 찾고 계시는 데요. 아무래도 방수, 투습, 발수가 가장 좋은 안전화이기 때문일것입니다. 아무래도 고어텍스가 많은 안전화추천 표를 얻고 있다라고도 볼수 있습니다.
안전화에 땀이 차는 것은 어쩔수 없는 사실이지만 발가락에 땀으로 인한 물집이 생기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고어텍스안전화를 선택하는 것이죠.
다만 아쉬운 점이 이러한 고어텍스안전화는 가격비교를 해봐도 훨씬 비싸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어텍스안전화도 각 작업환경에 맞는 디자인을 고를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결국 안전화, 작업화를 추천 및 선택할때에는 각자의 근무환경에 맞는 디자인과 내구성을 선택기준으로 활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