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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퍼효과 있을까? 살펴봐야할 스텝퍼추천 기준과 스테퍼 다이어트운동효과에 대한 이야기~

홈쇼핑에 보면 늘 여러 운동기구가 나왔다가 사라지곤 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자극하면서 정말로 어느 특정부위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현혹시키고는 하지요.
그러한 실내운동기구들은 가격이 대부분 저렴해서 사기 쉬운것들이 대부분이구요.
대부분 한철로 끝나기 때문에 재활용쓰레기장에 가보면 버려진 것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런 것들은 또 사람들에게 잊혀질만 하면.. 또다시 tv에 나오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은 운동기구를 이야기해보라면 바로 스텝퍼가 아닐까싶습니다.
스텝퍼효과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는 있지만, 특별한 선전이 없어도 스텝퍼는 유일하게 우리의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간단한 운동동작과 가벼운 가격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또한 근력운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스텝퍼는 기본형에서 다양하게 변형된 것까지 종류가 다양하지면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실내운동기구중의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스텝퍼로 다이어트를 할경우 어느곳에 운동효과가 있을까요?
스텝퍼는 하체발달과 힙업효과를 가장 많이 볼수 있습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의 군살을 정돈해주지요.
종아리에 알배긴다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살로 덮여있던 종아리의 근육이 드러나면서 종아리가 못생겨졌다는 오해들이 생기게 된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무엇보다 스텝퍼는 올바른 사용방법이 중요합니다.
우선 발바닥을 발판에서 떼지말고 운동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강도로 30분간만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본인보다는 스텝퍼에 무리가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령이나 줄을 당기면서 운동하는 것은 올바른 자세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스텝퍼를 할때에는 운동화와 양말을 꼭 신는것이 좋습니다.


스텝퍼는 유산소운동이기도 합니다. 가볍게 tv를 보면서 스텝퍼로 땀을 흘린다면 다이어트에 훨씬 도움이 될것은 분명합니다. 운동을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는 분명히 있으니까요.
하지만 스텝퍼를 고를때 너무 싼것을 사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운동해도 탄탄할만한 그러한 스텝퍼를 고르시고, 
스텝퍼를 사실때 가장 꼼꼼히 보셔야할 추천 기준은

스텝퍼를 밟을 때 소음이 심하지는 않은지..
스텝퍼의 발판이 쉽게 고장날것 같이 생기지는 않는지 ( 가장 고장이 잦은 곳이 발판입니다.)
무릎에 무리가 가게 설계되진 않았는지

이 세가지를 반드시 확인하여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스텝퍼운동을 한후... 스트레칭을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직된 근육들을 간단히 정리해주는것... 몸매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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